어린이 영어 신문에 관심있는 부모님이라면, 학습보다는 자연스러운 영어 노출을 지향하고 계신 분들일 거예요. 이런 분들을 위해, 킨더 타임즈, 어린이 영어 신문 추천을 해보겠습니다!
❚ 영어 신문 장점
아이들이 영어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실생활과 가까운 콘텐츠를 활용하는 거예요.
✅ 교재가 아니라 신문 형식이기 때문에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음
✅ 매주 새로운 이슈들을 통해 어휘력과 독해력이 동시에 향상됨
✅ 영어뿐만 아니라 시사 상식까지 습득할 수 있어 학습 효과가 큼
특히, 반복 학습보다 자연스럽게 읽고 이해하는 습관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영어 신문이 장기적으로 효과적이에요.
❚ 킨더 타임즈 소개
킨더 타임즈는 미취학 아동과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제작된 어린이 영어 신문으로,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아요.
✅ 매주 발행으로 꾸준한 영어 노출 가능
✅ 흥미로운 기사 주제(동물, 과학, 환경, 사회 이슈 등)
✅ 자연스럽고 쉬운 영어 표현 사용
✅ 다양한 시각 자료와 활동으로 흥미 지속
이런 특징 덕분에 영어 학원 또는 엄마표 영어 진행하시는 분들이 영어 노출을 위한 보조 수단으로 활용하시기에 적당해요.
❚ 킨더 타임즈 활용법
킨더 타임즈는 기사별로 한글 해석과 원어민 음성이 제공되어 영어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.
1. 매일 읽는 습관 만들기 👉 아침 독서 시간이나 저녁 자기 전 활용
2. 모르는 단어 체크 👉 기사에 나온 어휘가 어떤 의미인지 확인
3. 부모와 함께 읽기 👉 내용 이해를 돕고 아이의 흥미를 유발
4. 소리 내어 읽기 👉 발음과 억양 교정에 도움
처음에는 기사에 대해 한국어로 의견을 나누는 것도 도움이 돼요. 매일 단어 하나라도 확인하고, 문장 하나라도 읽다 보면 1년 후에는 영어와 훨씬 친해질 수 있어요.
❚ 킨더 타임즈 홈페이지
킨더 타임즈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실제 신문 이미지를 살펴볼 수 있고, 샘플 신청, 구독 신청도 할 수 있어요. 1년 구독료는 24만 원이지만, 할인이 들어가요. 영어 학원 1달 비용으로 1년간 꾸준히 영어 노출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성비도 나쁘지 않습니다.
TIP
키즈 타임즈, 주니어 타임즈, 틴 타임즈도 있어 연령별, 단계별 영어 신문 활용이 가능해요.
✅ 바로가기: http://www.kindertimes.co.kr/
❚ 맺음말
영어 학습은 단기간에 끝나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즐기는 습관이 중요해요. 이런 점에서 어린이 영어 신문 "킨더 타임즈"는 내 아이에게 한 번쯤 구독해 주고 싶은 서비스예요. 아이에게 영어와 친해질 기회를 만들어주고 싶다면, 킨더 타임즈를 고려해 보세요!